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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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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관계 관리: CRM이 영업 팀에 도움이 되는 7가지 방법

고객 관계 관리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영업 팀에 어떤 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십시오.

 

키워드: 고객관계관리
성공적인 사업 운영과 관련하여 고객 관계 관리는 정말 중요합니다.

CRM(Customer Relation Management, CRM)은 현재 및 잠재적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관리하기 위해 기업이 사용하는 모든 활동, 기술 및 전략입니다.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CRM 소프트웨어 수익은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능가하여 모든 소프트웨어 시장 중 가장 큰 시장이 되었습니다. 수익은 2025년까지 800억 달러가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다른 사업체들이 CRM에 이만큼의 돈을 쓰고 있다면, 당신도 그렇게 해야 합니다.

고객 관계 관리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영업 팀에 어떤 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십시오.

 

1. 고객 프로파일링 능력

고객 관계 관리는 고객을 프로파일링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고객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이 알면, 고객을 더 많이 팔고 더 잘 돌볼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CRM은 구매 이력, 취미, 이전 거래, 연락처 정보, 계정 정보, 지원 거래 등 모든 정보를 포함하는 정보를 기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고객 및 잠재 고객에 대해 수집하고 기록할 수 있는 데이터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지식의 은행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당신의 영업팀에게 그 지식으로 힘을 실어줍니다.

귀사의 영업 팀은 귀사의 비즈니스를 위해 판매를 성사시키거나 중단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고객이 이제 막 아버지가 된 것을 알고 판매장에 도착할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최근에 그가 당신의 사업과 다른 서비스를 구매했다는 겁니다.

고객들은 적게 묻고 더 많이 아는 영업팀에 감명을 받습니다.

 

 

2. 고객 서비스 개선

당신의 고객을 속속들이 아는 것은 오직 한 가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 개선.고객의 구매 내역, 유지보수 내역 및 서비스 내역을 추적할 수 있는 경우 고객과의 관계를 얼마나 잘 파악하고 있는지 고객에게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해 지원 통화를 미리 계획할 수 있습니다.

숙련된 영업 담당자는 고객에 대한 관련 과거 정보로 무장한 경우 단 몇 분 만에 문제를 해결하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으며, 이 모든 것은 CRM 시스템에 기록된 문제와 이전 지원 통화에 대한 액세스 가능한 데이터베이스가 있기 때문입니다.

 

 

3. 기능 및 정보 조직

고객이 비즈니스와 관련하여 수행하는 모든 작업을 고객 관계 관리 소프트웨어에 기록하고 보관하십시오.

하드 파일링과 서류작업의 시스템은 수년이 지나도 조직 기술을 갖춘 CRM에 대한 니즈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해당 고객에 대한 관련 정보를 찾기 위해 데이터베이스, 문제, 지원 통화, 과거 작업 및 고객 메모를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는 위치.귀사의 CRM 소프트웨어는 이 모든 것을 귀하를 위해 파일을 작성하므로, 새로운 영업팀 구성원이 향후 엄격한 교육 과정에 참여하지 않아도 되고, 수백 명의 고객이 미팅을 하고 인사할 필요가 없으며, 영업 담당자 인계 회의에 영업 담당자가 몇 시간 동안 참석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기록한 정보가 기능적이고, 정확하게 정리되고, 관련 카테고리 태그와 함께 정보의 관련성에 의해 조직된다면, 당신의 영업팀에게 권한이 주어질 것입니다. 새로운 영업 베테랑을 시작하든, 아니면 무장하든지 말입니다.

 

 

4. 비용 절감

CRM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구현하는 시운전 비용은 비싸고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지만, 그 이점은 비용을 훨씬 능가합니다.

귀사의 영업팀은 이 시스템을 사용하여 미팅 일정을 잡고, 미팅 노트를 기록하고, 고객의 지리적 위치 등을 중심으로 일정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CRM은 당신의 영업팀을 제로에서 영웅으로 만들 것입니다.

판매 담당자가 CRM을 어떻게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는 말 그대로 제한이 없습니다. 그들은 어떤 정보, 진행 중인 프로젝트와 판매의 갱신, 예금, 그리고 지불한 돈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때로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이러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데, 이는 영업 팀이 더 많은 시간을 판매에 할애하고 사무실에서 서류 작업을 업데이트하는 데 할애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커뮤니케이션 강화

강화된 의사소통의 이점은 한 가지를 의미합니다. 귀사의 모든 부서 내의 모든 직원은 고객 지원 전화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접속 수준에 따라 불만족스러운 고객에게 전화를 받는 직원, 혹은 더 많은 서비스를 구매하려는 직원이라도 영업 담당자가 할 수 있는 동일한 정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즉, 직원은 자신이 제공하는 지원을 원활히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답을 얻기 위해 필요한 곳에 바로 고객을 배치하십시오.

 

6. 분석 데이터 및 보고서

고객 관계 관리 소프트웨어는 영업 팀의 정확한 보고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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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CRM 시스템은 당신이 선택한 기간에 근거하여 활동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누가 이번 주에 어떤 일을 했는가, 고객이 보았으나 보지 못한 것인가요. 어느 범주의 제품이 판매되었는가요.

CRM 소프트웨어 내에서 판매 깔때기를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판매를 위해 얼마나 많은 리드를 육성하고 있는지, 그리고 얼마나 많은 새로운 리드에 대해서도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보기 위해 말입니다.

 

 

7. 교차 판매 및 상향 판매 능력 향상

이것은 위의 판매 깔때기 언급에서 나온 것입니다. 리드, 현재 고객, 반복 고객 및 손실된 고객의 이름으로 정확하게 채워지는 영업 깔때기가 있으면 말입니다.

그런 다음 어떤 제품 및 서비스가 그들에게 관심있었는지, 판매된 제품 및 서비스인지, 그리고 그들이 이전에 보지 못했던 것을 문서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귀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교차 판매하고 상향 판매할 수 있는 향상된 능력을 귀사의 영업 팀에 제공할 것입니다. 이미 보유한 서비스를 보완하는 제품에 누가 관심을 가질 수 있는지, 누가 유지보수 콜을 필요로 하는지, 누가 이미 소유하고 있는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읽을 수 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일즈 팀의 역량 강화

고객 관계 관리 시스템을 구현해야만 세일즈 팀이 더 많은 일을 하고 더 많은 판매를 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억하세요, 당신이 가지고 있는 CRM 소프트웨어는 단지 그 안에 들어 있는 데이터만큼 훌륭할 것입니다. 다른 마케팅 활동 등에 CRM을 얼마나 쉽게 통합할 수 있는지 당사의 블로그 자료를 살펴보십시오.

https://www.solutions.kompass.com/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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