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Jul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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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시대, 적합한 가치 사슬을 만드는 방법

최근 다양한 글로벌 트렌드가 가치사슬 관리에 대한 흐름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콤파스에서는 최신 트렌드에 뒤떨어지지 않고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오늘날 기업들은 이런 불확실한 시기에 공급선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간부들은 COVID-19 대유행 사태에 대한 새로운 반응을 따라잡기 위해 노력합니다.

글로벌 보건 위기가 없더라도 가치사슬 관리를 평가하면서 많은 고민을 해야 합니다. 다양한 신기술들이 기업과 고객이 제품과 서비스 방식을 모두 변화시키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제 기업의 문제는 오늘날의 세계에서 가치 사슬에 어떻게 적응하느냐 하는 것일 것 입니다.

고객들에게 COVID-19 대유행 피해 이전과 같은 품질을 계속 공급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가치사슬에 적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공급자를 확인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콤파스는 기업이 신속하게 적응해야 하는 각 제품이나 서비스별로 최고의 공급업체를 식별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콤파스 데이터베이스는 당사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과 귀사를 위한 잠재적 공급업체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새로운 공급자를 찾으려고 노력하면서 인터넷 검색에 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트렌드에 맞게 회사를 적응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십시오.

 

 

 

1. 가치사슬 관리 개념 이해

가치사슬 분석이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경영진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혁신과 수익 증대를 위한 방법을 찾기를 원합니다. 그런데 ‘가치사슬’은 어떤 것일까요?

하버드대 교수인 마이클 포터(Michael Porter)는 ‘가치사슬’이라는 용어를 사용했습니다. 가치사슬은 디자인에서부터 생산, 마케팅, 유통에 이르는 모든 사업 활동을 포함합니다. 이는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념에서 제공으로 가져오기 위해 수행하는 활동입니다.

상품을 만드는 기업의 경우 가치사슬은 생산용 원재료부터 시작합니다. 그것은 또한 어떤 제품이 고객의 손에 들어가게 하는 모든 것을 포함합니다. 일부는 “공급망”과 “가치사슬”을 유사하게 사용할 것이지만 가치사슬은 몇 가지 더 많은 조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공급망 관리는 제조된 제품에 들어가는 자재를 살펴봅니다. 공장에서 매장으로 제품이 이동하는 과정도 살펴봅니다. 그러나 가치사슬은 디자인, 연구, 마케팅 등과 같은 측면까지 고려합니다.

Porter교수는 경영진들이 회사의 가치사슬이 업계 전반의 가치체계 내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가치사슬 분석은 기업 내에서 변화를 일으킬 수 있어야 합니다. 기업이 제공하는 것, 그리고 다른 사업과 시장, 그리고 고객들과 어떻게 연결되는지가 포함됩니다.

 

 

2. 시대에 적응하기 위한 투쟁

코로나 사태를 맞이한 기업들은 뉴스와 어떤 대응 업데이트도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기업들은 원자재를 확보하고 그들의 공급망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중요한 정보를 이용할 수 없을 때 매우 힘든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COVID-19 이전에 그들의 공급망을 매핑하는 데 시간을 들인 회사들은 더 나은 준비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매핑을 생성함으로써 기업은 공급망 구조와 가치사슬 구조를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확보하면 보다 능동적인 대응책을 마련하고 위험에 처한 공급업체나 부품에 주의를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세계적인 대유행이 강타했을 때 여전히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3. 가치사슬 관리 및 기술산업

기술 산업은 가치 사슬을 재구성할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일부 기업에서 이것은 직접적으로 전자상거래 채널을 만들고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가치 사슬을 진정으로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관련된 각 참가자들을 여전히 고려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이러한 유형의 전자상거래 사업 이면의 마케팅, 웹사이트 생성 등이 포함됩니다.

기술 산업은 다른 사업체들에게 영향을 주었습니다. 특히 이 시기에는 사람들이 격리되어 있고 가게가 문을 닫는 시기이기 때문에, 시장 상황에 기업들이 적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많은 B2B 회사들은 직원들을 집에서 일하게 하고 있고 새로운 사업을 창출하기 위해 가상의 연결에만 의존하고 있습니다.

가치 공급망을 이해하면 기업이 변화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 가지 해결책은 공급망 구축입니다.

 

 

4. 가치사슬 전략 개발

적절한 가치사슬 전략을 개발하는 기본은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최상의 채널 조합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 전략을 통해 도출되는 한 가지 질문은 가치가 어떻게 창출되는가 하는 것입니다.

효율성이 향상되면 고객에 대한 비용이 낮아진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이들은 서비스 개선도 비즈니스의 가치 있는 측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에 가치를 추가하는 방법을 전략화하는 동시에 가치에 도움이 되지 않는 요소를 제거해야 합니다.
제대로 된 가치사슬 관리전략을 갖추면 더 높은 수익을 내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금이 바로 공급업체 다변화를 위한 전략을 수립할 때입니다. 물량을 보장하고 배송 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면 시장에서 앞서갈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당신의 공급자들과 가치 사슬의 모든 단계를 구축하지 않고는 불가능할 것입니다

 

 

5. 공급망 구축의 필요성

가치사슬 전략 수립과 함께 기업이 공급 구축 네트워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공급망과 가치망 구축은 위험 완화를 위해 중요하지만 많은 시간과 작업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기업들은 여전히 네트워크 맵핑을 공급하기보다는 공급자의 인적 정보나 개인적 관계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직원들이 떠나거나 변할 때 이슈가 될 수 있으며, 그들의 지식은 일화적인 것입니다.

공급자들과 새로운 관계를 구축하는 것 또한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공급망 매핑의 가치가 비용보다 큰 이유입니다.

원자재에서 생산, 마케팅 및 판매와 관련된 모든 세부 사항에 이르기까지 가치 사슬을 이해하면 회사가 준비되지 않은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위험에 처한 공급자에게 주의를 돌리고 실행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6. 가치사슬 관리는 오늘날 기업에게 중요합니다.

여러분의 가치사슬 관리를 오늘날 세계와 시장에 적응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그 이면의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합니다.

가치 사슬을 가진 기업을 위한 투쟁은 변화하는 시장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기술 산업에 적응하고 세계적인 전염병에 적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적절한 가치사슬 전략과 공급망 매핑에 집중함으로써 기업은 시장을 선점할 수 있습니다. Kompass 전문가에게 문의하고 가치 사슬을 조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http://kompass.co.kr/n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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